/head>
본문 바로가기

제주살이/제주일상

제주 민속 오일장 먹거리천지!또 가고싶은 가게 추천

반응형

20.7.12

오일장 나들이

 

제주시 오일장은 2,7일 날 열리는데요

평일엔 시간이 없어서 주말 아니면 가기 힘든데

오랜만에 주말에 오일장을 갈 수 있는 기회라

점심도 먹을 겸 오일장 고고!!!

역시나 사람들이 바글바글..점심시간 이라 배고파서 밥 먼저 먹으러 갔어요!

오일장에서 유명한곳들 몇 군데 가서 이것저것 먹었는데 가자마자 분식 먹으러 꼬우

 

 

 

오일장에서 유명한 분식집

처음으로 간곳은 땅꼬 분식!!!

 

 

 

도넛츠랑 꽈배기도 있고요

 

 

 

각종 튀김들!!!

바로바로 튀겨서 나오는데 딱 봐도 바삭바삭

 

 

 

떡볶이 1인분/각종 튀김을 한 가지씩 주문해서 먹었는데

떡볶이 떡이 엄~청 큰데 정신이 없어서 떡을 자르고 사진을 찍어버렸..ㅠㅠ

맵지 않고 달달하니 떡볶이도 쫀득하고 계란이랑 어묵도 맛있었어요~

 

 

 

각종 튀김

김말이, 오징어, 새우, 고추튀김, 고구마 한 가지씩 먹어봤는데

튀김이 느끼하지 않고 바삭하고 따끈할 때 먹으니

진짜 맛있었어요 ㅋㅋㅋ

 

 

 

땅꼬 분식 먹으려고 줄 서 있는 사람들!!! 바글바글 정신없어요

그래도 맛있으니까 오일장 가면 꼭 드셔 보세요~

 

 

 

분식 먹고 

두 번째로 까망이 김밥을 먹으러 갔어요~

 

 

 

김밥 종류는 부로뎅, 차무치, 스패미, 계라니 4종류 있는데

저번에 먹어보니 다 맛있어서 집에 가서 먹으려고 포장!!!

 

 

 

핸드드립 음료도 팔고 있어요!!!

 

 

 

까망이 김밥은 구엄 본점, 제주오일장, 한림오일장 세 군데 있어서

제주오일장 아니라더라도 구엄 본점이나 한림오일장 가도 될 거 같아요~

 

 

 

김밥을 포장하고 짜장면 먹으러 갔어요~

세 번째로 간 곳은 오일장 옛날짜장

 

 

 

옛날짜장 3,000원

곱빼기짜장 4,000원

 

 

 

짜장면 가게 앞에 음식 먹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서

편하게 앉아서 먹을 수 있어요~

 

 

 

짜장면에 고춧가루 팍팍 올려 먹으니 엄청 맛있네요

면발도 엄청 쫄깃하고 가격도 저렴하고 가성비 대박

오일장 가면 또 먹고 싶네요 ㅋㅋㅋ

 

 

 

짜장면 가게 옆에 돈까스 가게도 있는데 짜장면 먹을 때

돈까스도 주문해서 많이 먹더라고요 ㅎㅎ

너무 배불러서 돈까스는 패스했는데 다음에 가면 꼭 먹어봐야짓

 

 

 

배 두둑이 채우고 반찬을 사러 갔어요~

수진이네 반찬!!!

 

 

 

양념게장 맛보고 샀는데 꾸르맛

1kg 15,000원

 

 

 

김치도 팔고 젓갈 종류도 많은데요

낙지젓갈이 너무 맛있어서 낙지 젓갈도 샀어요

1kg 20,000원

젓갈도 맛 보고 살 수 있어요~

아주머니 인심이 좋으셔서 젓갈도 엄청 많이 주셨답니다!^^

 

 

 

전국 택배도 가능한 수미젓갈!

다음에 오일장 가면 젓갈을 필수로 또 살 거예요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