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본문 바로가기

쪼꼬미쩡 스토리/상해여행2015

[중국상해2박3일여행]동방명주/와이탄/세계금융센터 구경/페리타고 푸동에서 푸서로~

반응형

 

15년 12월4~6일

2박 3일 상해 자유여행

첫째 날

동방명주가 있는 푸동쪽에서

와이탄이 있는 푸서로 페리타고 넘어가기!

 

 

지도에서 보이는 것처럼

상해는 가운데 황푸 강을 끼고 양옆으로 푸서와 푸동으로 나뉘는데요~

푸서:와이탄

푸동:동방명주,세계금융센터(금무대하,SWFC,상하이타워)

있는 쪽으로 생각하시면 돼요^^

 

저는 난징동루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루자주이역에서 내려서

정대 광장에서 저녁을 먹고 푸동 선착장에 있는 페리 타고 와이탄이 있는 푸서로 넘어가서

와이탄도 구경하고~푸서쪽에서 동방명주와 세계금융센터가 있는 푸동쪽을 바라보면서

구경 할 거예요! 

 

http://jeh1989.tistory.com/149 ▶난징동루역→루자주이역 정대 광장 가는 방법

http://jeh1989.tistory.com/150 루자주이(陆家嘴)역 정대 광장/벨라지오(鹿港小镇)음식점

 

 

 

 

 

벨라지오에서 저녁을 먹고 페리 타러 가는 길~

 

맨 왼쪽에 왕관 모양의 건물은 금무대하!

금무대하 뒤에 있는 파란색 불빛의 건물은 병따개 건물로 유명한 SWFC!

가운데 건물은 중국에서 제일 높은 상하이타워!

야경을 구경하고 싶은 분들은 동방명주를 올라가지 않아도

세 개의 건물중 한 곳으로 가서 구경 하면 되는데요

SWFC 전망대로 올라가서 야경구경 많이 하시더라구요^^

금무대하 보다 SWFC건물이 낮아 보이는데

금무대하 88층

SWFC 101층

상하이타워 128층

이더라구요~

시간이 없어서 SWFC 전망대를 못 올라가 봐서 넘 아쉬워요 ㅜ.ㅜ

 

 

 

 

 

푸동 쪽에 있는 건물은 다 높아요~

아파트 같은데~

중국 부자들이 살고 있겠어요 ㅎㅎ

 

 

 

 

 

상해는 야경이뻐서~그냥 길 만 걸어 다녀도

멋있고 좋더라구요 ㅎㅎ

 

 

 

 

 

건물을 발견하셨다면

푸동 쪽 페리 선착장 거의 다 왔어요!

저는 바이두지도 어플을 깔아서 GPS 켜놓고 다녔는데

주소도 정확하게 잘 나와 있고~길치인 제가 바이두지도만 보고도

잘 찾아 다녔다는 게 신기하네요 ㅋㅋㅋ

 

 

 

 

 

정대 광장에서 푸동 페리 선착장까지

걸어서 10분~15분 정도 걸린 거 같아요~

생각보다는 금방 찾아 왔어요!!!

 

 

 

 

 

상하이 페리

 

오른쪽에 매표소가 있어서 표를 끊으면 되는데요~

2위안 내면 동그란 토큰을 주는데

매표소 옆에 있는 개찰구에서

토큰을 넣고 들어가시면 돼요^^

 

 

 

 

 

저는

상해 쟈오퉁카 交通卡:jiao(1성)tong(1성)ka(3성)/ 공항 지하철역에서 구입해서

페리 탈 때 매표소를 가지 않고 교통카드로 찍고 바로 탔어요!!!

완전 편하고 좋더라구요^^

교통카드로(지하철,버스,택시,페리)웬만한 교통수단은 교통카드로 이용 가능해요!

 

http://jeh1989.tistory.com/145 ◀쟈오퉁카(충전식 교통카드)구입하기

 

 

 

 

페리는 15분~20분에 한 대 씩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교통카드 찍고 들어가자마자 페리 도착!

타이밍 굿!

기다리지 않고 바로 페리를 탔다는 게 넘 신났다능ㅋㅋㅋ

 

 

 

 

 

푸동 쪽에서 푸서로 넘어가는 선착장인데

사람도 많이 없고 좋아요!

내릴 때 보니까 푸서에서 푸동 쪽으로 오려는 사람들이 선착장에

완전 바글바글하더라고요 ㅋㅋㅋ

 

 

 

 

 

페리타면 무조건 2층으로 뛰어 올라가라고 해서

2층으로 뛰어 올라갔어요 ㅋㅋㅋ

불금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좋은 자리를 차지 할 수 있었다는>.<

 

 

 

 

 

드디어 출발!

 

 

 

 

 

맨 왼쪽 아래 있는 건물은

이곳을 발견하면 푸동 쪽 페리 선착장에 거의 다 왔다고 말씀드렸는데

페리 타면서도 보이네요 ㅎㅎ

 

 

 

 

 

페리 말고 좀 더 좋은 배를 타고 싶다 하시면

유람선을 타셔도 될 거 같아요~

 유람선은(128위안) 한화로 23,000원

페리 선착장 찾기가 어렵다고 해서 못 찾으면 유람선을 탈까 했거든요 ㅋㅋㅋ

유람선 코스는 1시간이라..겨울이라 춥기도 하고

10분이면 푸서로 넘어가는 페리를 꼭 타고 싶었는데

다행히 잘 찾아서 2위안(360원)내고 완전 저렴한 가격으로 바람도 쐬고 ㅋㅋㅋ

페리가 짱입니다 ㅋㅋㅋ

 

 

 

 

 

 여행 내내 비 온다고 해서 걱정이였는데

야경볼때는 비가 안 와서 다행!ㅋㅋ

 

 

 

 

 

 I♥SH

너무 멋져요!!!

 

 

 

 

 

 

 我上海

 

 

 

 

 

  건물 전광판에 수시로 글자들이 바뀌는데

글자 하나하나도 왜 이렇게 멋진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멀리 동방명주도 보이고>.<

 

 

 

 

 

 사진 찍다가 자리 뺏겨서 다시 후다다닥 제자리로 돌아가서 찍음

ㅋㅋㅋㅋㅋㅋ

 

 

 

 

 

 푸서쪽에 거의 다 도착했을 때는

와이탄이 보이는데 우와~~~~~~~~~굿굿굿!!!

 

 

 

 

 

 사진으로만 보던 와이탄을 직접 눈으로 보니 정말 멋있어요!

 

 

 

 

 

  페리 선착장에서 내리고 사진 찍다가 입구 문 닫힐 뻔 했다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페리에서 내리면 입구 쪽으로 바로 나가세요

조금만 늦으면 문 닫아버림..ㅎㄷㄷ 

뒤쪽으로 보이는 건물들도 너무 멋지네요!

 

 

 

 

 

지금 보이는 페리 매표소가

푸서쪽에 있는 페리 선착장이에요!

 

보통 난징동루에서 쭉~걸어오다가 와이탄을 보고

푸서에서 푸동 쪽으로 바라봤을 때 보이는 동방명주,세계금융센터를 구경하고

푸서쪽에서 페리 타거나 유람선 타고 푸동 쪽으로 넘어가더라구요~

저는 푸동 쪽에서 푸서로 넘어왔는데

페리 타는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좋았던거 같아요!

 

근데 와이탄과 동방명주 불 꺼지는 시간이 있고 하니까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일단 푸서쪽에서 와이탄,동방명주,세계금융센터를 먼저 구경 하시고

시간이 남으시면 푸동쪽으로 넘어가시는 게 좋을거 같아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