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본문 바로가기

쪼꼬미쩡 스토리/상해여행2015

[상해2박3일자유여행]푸동공항 자기부상열차/지하철/교통카드구입/난징동루 가기~

반응형

15년 12월4~6일

2박 3일 상해 자유여행

첫째 날

(푸동 공항에서 자기부상열차 타기/롱양루 역에서 지하철로 갈아타고 난징동루역 가는방법/교통카드구입)

 

 

드디어!중국 입국 심사를 마치고~수화물 찾으러 가는 길이에요>.<

 

 

 

 

 

 

에스컬레이터에서 내려가면서 보니까

출구 쪽에서 또 짐 검사를 하고 있네요 *.*

수화물을 찾고 나가려고 하는데 옆에 있던 중국 여자가 본인 짐을 좀 들어달라고

한국말로 "도와주세요" 라고 얘기를 했고..

처음엔 우리도 짐이 있어서 안 된다고 얘기했지만 계속 도와달라고 해서

남편이 들어줌

 

 

 

 

 

 

짐 검사 할 때는 저 여자랑 일행이 아니라고 말하고~ 먼저 나왔는데 남편이 기다렸다가 수화물 통과하고

다시 도와주러 갔음-_-;;

저 중국 여자분은 우리가 얘기할 때까지 계속 본인 목적지로만 걸어가길래

우리는 이제 자기부상열차 타러 가야 한다고 빠이!하고 짐 다시 주고 우리 갈 길 가면서 뒤를 돌아봤는데

혼자서도 겁나 잘 들고 가더라구요 ㅋㅋㅋㅋㅋ혼자서도 잘 들고 가면서 짐 있는 우리한테 왜 들어달라고 한건지..ㅋㅋ

한국 와서 지인분들한테 얘기하니 짐 들어줬다가 괜히 마약이나 그런 거 들어있으면

큰일 난다고 절대 도와주지 말라고 하더라고요!듣는데 소름..다음부턴 혹시 모르니 조심해야겠어요..

 

 

 

 

 

 

자기 부상 열차 타러 가는 방법은

지하철 2호선 타러 가는 쪽 이랑 똑같고요

위에 있는 磁浮(Maglev) 표지판 보고 화살표 방향대로 잘 따라가면 돼요!

 

 

 

 

 

 

쭉쭉~걸어가다 보면 자기부상 열차 표를 구입하는곳이 나와요!

바로 사진에 보이는 곳에서 티켓을 구입하면 되는데요~

 

푸동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은

1. 공항 리무진

2.택시

3.지하철

4.자기부상열차

타고 시내까지 가는 방법이 있는데

 여행객들한테는 시간이 금이니~ 제일 빨리 시내로 갈 수 있는 대중교통이 

자기부상열차를 이용하는 게 제일 빠르게 갈수 있는 거 같아요~

 

자기 부상 열차는 시내 중심까지 가는 건 아니고요

 상해 지하철 2호선 룽양루역으로 연결이 되는데

지하철을 타면 푸동공항 ▷ 룽양루역까지 45분이 걸리지만

자기부상열차를 타면 푸동공항 ▷ 룽양루역 까지 8분이면 가요!

 

 

 

 

 

 

중국 와서 티켓을 구입하면서 처음 중국어를 했어요ㅋㅋ

我要买 (四) 张 往返 票。  

wo(3성)yao(4성)mai(3성)si(4성)zhang(1성)wang(3성)fan(3성)piao(4성)

저는 지인 부부와 저희 부부 티켓 4장을 사느냐고~ 4장 달라고 얘기했는데요

)si(4성) 단어에 인원수대로 숫자만 바꿔서 얘기하면 되고요~

제가 적어둔 중국어가 너무 길면 (四) 张 往返 票  줄친 부분만 얘기해도 알아 듣더라고요>.<

 

 

 

 

 

 

자기부상열차는 시간대별로 열차 속도가 달라요!

시속 300km/h 이상의 속도로 달린다니 정말 빠르겠어요~

열차는 15분~20분 간격으로 있으니 참고하시고

 

요금 일반석:편도 50CNY / 왕복 일반석:80CNY( 유효기간7일)

 (당일 항공권 제시하면 10 CNY 할인)

항공권 제시할 때 10CNY 할인 해주는 건 편도만 가능하고요

왕복 티켓 구입 하실 경우는 80CNY 이에요~

 

 

 

 

 

 

 자기부상열차 왕복 티켓.

일정을 마치고 마지막 날 공항으로 갈 때도 사용해야 하니 보관 잘해두세요~

 

 

 

 

 

 자기 부상 열차 티켓을 구입하는 반대편에는 2호선 지하철 타는 곳이 있는데요

지하철 타는 옆에 바로 교통카드 구입하는곳이 있어서 이쪽에서 구입했어요!

룽양루역에 교통카드 파는 곳이 있다는 후기는 못 봐서

미리미리 한곳에서 구입하는게 좋은 거 같아요 ㅋㅋ

 

 

 

 

 

 

앞사람이 가고 나서 떨리는 마음으로 교통카드를 구매하러

당당히 매표소 앞에 섰어요!

 

 

 

 

 

 

떨리는 마음으로 미리 외워간 중국어로 또박또박~ 얘기했어요!

[나는 4장의 교통카드를 원하고 각각 80위안씩 충전해 주세요]라고 말하고

1인당 보증금 20元/충전금액80元  총4명꺼 400元 을 직원분한테 내밀었는데

갑자기 여직원이 "ㄹ아러ㅏ어라어랑러ㅏㅇ러ㅏ어 !!!!!냥ㄹ먀ㅐ야ㅐㅁ애먀앰냐ㅔ양네ㅐ!!!!!배ㅐ래얼ㄴ얼ㄴ얼너!!!!!

마이크에 대고 겁나 화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도 같이 화내면서 외워간 중국어를 계속 얘기하는데

결국 못 알아들어서 ...중국어로 적어온 메모장을 내밀고 겨우겨우 교통카드를 구입할수 있었어요...

제가 성조를 틀렸나 봐요..^^;;;

ㅜㅜ

목소리도 큰데 마이크에 대고 화를 내는데 정말 너무 당황했어요..뒤에 있던 서양인외국인들도 막 킥킼ㅋㅋ거리면서

웃고 있고...중국어하다가 직원분이 영어로 말했는데 제가 영어도 못 알아 들었거든요.........하...

다음 여행 때는 영어 공부도 좀 해야겠어요..중국어도 잘 못하고 영어도 잘 못하는데 중국을 어떻게 갔다 왔나

제 자신이 놀랍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교통카드 때문에 이때부터 멘붕..하지만 이제 여행 시작인걸..ㅋㅋㅋ

 자기부상열차 탑승을 기다리는 중에 발견한 열차모형>.<

 

 

 

 

 

 

자기부상 열차를 기다리는 사람들이에요!

열차가 아직 도착하지 않아서 에스컬레이터를 막아놓았더라고요~

 

 

 

 

 

 

열차가 도착했을 때 사람들이 우루루루루~내려가길래

따라 내려옴ㅋㅋㅋ드디어~타는구나

 

 

 

 

 

 

자리는 앉고 싶은 곳 아무 데나 앉으면 돼요!

 

 

 

 

 

 

드디어 출발하기 시작하면서 속도가 320km/h 넘게 올라가더니~

 

 

 

 

 

 

대박 대박!!!~427km/h 올라갔어요!

저희가 열차를 탑승한 시간이 430km/h 까지 올라가는 시간대라

최고속도를 경험 했네요 ㅋㅋㅋ

 

 

 

 

 

 

 

자기부상열차 탑승 후기는 동영상으로 봐야~실감이 나겠죠?

430km/h까지 속도가 올라갔어요 ㅋㅋ

블로그를 찾아봐도 보통 300mk/h 속도일 때 많이 타셨더라구용*.*

진짜 8분 만에 룽양루역 도착!

 

 

 

 

 

 

상해 교통카드 쟈오퉁카

交通卡:jiao(1성)tong(1성)ka(3성)

 

나는 교통카드를 사고 싶다.

我 要 买 交通卡。:wo(3성) yao(4성) mai(3성) jiao(1성)tong(1성)ka(3성)

이 정도만 얘기하고 충전할 금액을 주면 직원분이 알아서 해주는데

2장 이상 구입하고 충전할 때는 조금 더 설명이 필요하겠죠?바로 저처럼 ㅜㅜ

 

상해교통카드를 구입을 하면(지하철,택시,페리)여러가지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사용할 수 있어요!

환불도 받을 수 있다고해서~마지막 날 블로그 찾아보고 환불하는 장소로 갔는데

자꾸 여기 아니라고.. 저쪽~으로 가라고 해서 갔더니 이곳도 아니라고-_-아놔..

교통카드 환불받기 힘들어요ㅜㅜ

저는 그냥 기념품으로 집으로 가져왔어요. ㅋㅋㅋ

 

 

 

 

 

 

자기부상열차를 타면 (지하철2/7/16호선)연결되는 환승 지점 룽양루역에서 내려주는데

 제가 가야 할 목적지가 난징동루 라서

2호선으로 갈아타고 저는 난징동루역 으로 갈 거예요!

에스컬레이터에서 내려오면 앞쪽에는 맥도날드가 보이고

 반대편에 2호선 갈아타는 곳이 딱! 보여요

사진에 보이는 곳으로 갈아타러 갑니다!

지하철 기본요금은 3위안(약 540원)굉장히 싸죠?ㅋㅋ

 

 

 

 

 

 

드디어 지하철을 타고 숙소가 있는 난징동루(남경로) 가고 있어요~

상해는 생각보다 정말 깨끗하더라고요!

지하철도 깨끗한데

공항에서부터 이상한 냄새가...ㅋㅋㅋㅋㅋㅋ

정말 중국에 왔네요~빨리 숙소가서 짐 풀고 싶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