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본문 바로가기

쪼꼬미쩡 스토리/상해여행2015

[상해2박3일자유여행]중국 동방항공 이용/기내식/푸동공항 가기~

반응형

15년 12월4~6일

2박 3일 상해 자유여행

첫째 날

(인천국제공항 ▶ 상하이푸동공항)

동방항공 MU5042

출발12:55(한국시간) 도착13:45(중국시간)

 

 

자동출입국심사 등록까지 마치고 중국 동방 항공 타러 가는 길!

http://jeh1989.tistory.com/143 ◁자동출입국심사 하는 방법 참고하세요~

 

동방항공은 대한항공,아시아나 항공과는 달리

지하철 비슷한 셔틀트레인을 타고 탑승동으로 이동해야 해요 ㅜㅜ

 

 

 

 

 

 

셔틀트레인에서 내려서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가면

식당도 있고 면세품 인도장도 있고 탑승 게이트가 보이더라구요^^

셔틀트레인 타고 게이트로 가야 하는 분들은

여유 있게 30분 정도? 더 걸릴 생각하고 준비하고 오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셔틀트레인 타고 와서 면세품도 찾아야 하고 탑승 게이트로 가야 하는데

시간이 촉박하면 똥줄탈듯..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가면서 반대편 찍어 봤는데

다들 여행 많이 가시네용 ㅋㅋㅋ

 

 

 

 

 

 

인터넷면세점에서 미리 주문한 면세품을 찾으러 왔는데

중국사람이 한국사람보다 진심!!!더 많음ㅋㅋㅋㅋㅋㅋㅋㅋ

더군다나 여기는 롯데면세점 임시 인도장이었는데도 사람들이 바글바글하더라고요!

맨 왼쪽 한 칸만 신라면세점 이였던 거 같아요 ㅎㅎ

 

 

 

 

 

 

인도장에서 찾아가는 물건들은

 인터넷에서 미리 주문한 사람들만 찾아가는 곳이라

  롯데면세점 사이트 들어가서 미리 주문구입 했다는 건데~

중국사람들 정말 대단한 거 같아요 ㅋㅋㅋ

한국사람들이 외국 나가서 인터넷으로 면세품 주문하는 사람은 없지..않나요?!

한쪽 구석에서 구입한 물건들 포장지 다 뜯고 정리하는데

진짜 어마어마하게 많이 샀더라고요!

 직원들도 다 중국말 엄청 잘하심

한국어로 번호 순서 안 부르고 중국어로 얘기하는 거보니

벌써 중국에 와 있는 거 같았어요 ㅋㅋㅋㅋㅋ

 

 

 

 

 

 

시간이 남아서 면세점에서 물건 찾고

푸드코트에서 간단하게 아침 겸 점심밥을 먹었어요 ㅋㅋ

비빔밥 먹었는데 맛있더라구요>.<

 

 

 

 

 

 

 샌드위치도 먹을 만 했어요~

 

 

 

 

 

 

간단하게 배를 채우고~드디어 탑승하러 가는 길!

저 멀리 동방항공이 보이네요~

 

 

 

 

 

 

생각보다 굉장히 넓은 동방항공!

자리는

2-4-2 좌석 이에요~

 

 

 

 

 

 

몇 달전 베트남 갈 때 아시아나 탔었는데

중국 동방항공 좌석이 훨~씬 넓었어요 ㅋㅋㅋ

 

 

 

 

 

 

저희 부부는 가운데 앉아서 갔어요!

일행 부부랑 같이 딱 4명이라 티켓팅 할 때 가운데 좌석을 줬더라고요~

편하고 좋았어요 ㅎㅎ

 

 

 

 

 

 

탑승하고 30분인가?지나고 기내식이 나왔어요!

 

 

 

 

 

 

물은 350ml 통째로 줬어요

ㅋㅋㅋㅋ

 

 

 

 

 

 

밥은 참치 김치덮밥~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ㅋㅋㅋ

비행시간이 짧아서 그런지 선택의 여지는 없어요~

그냥 주는대로 먹어야 해요>.<

 

 

 

 

 

 

햄 샐러드와..케익빵..은 그닥...

짧은 비행시간인데도 기내식을 주는 것만으로도

감사해야겠죠?^^

 

 

 

 

 

 

고추장도 주고 버터랑 빵도 주더라고요!

역시 빵에 버터 발라먹는 게 제일 맛있는듯ㅋㅋ

 

 

 

 

 

 

주스가 마시고 싶었는데

오렌지 주스가 기내식에 같이 나왔어요~

커피나 맥주는 달라고 해도 비행시간이 짧아서 준비되어 있지 않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ㅋㅋㅋㅋ

동방항공이 연착이 심하다고 그래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제시간에 출발했어요~

12시 55분 비행기였기는 데 비행기 가동하는 시간도 있고 해서

1시 20분 정도에 출발했는데 이 정도면 굿!

비행시간은 1시간 40분이라 기내식 먹고 한숨자고 일어나면 금방 도착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