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본문 바로가기

쪼꼬미쩡 스토리/내맘대로 요리

초스피드로 맛있게 계란삶는법/계란삶는시간~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는 거 같아요..하는것도 별로 없는데 왜 이렇게 바쁜지 ㅜ.ㅜ

오늘은 감자계란샌드위치를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요

우선 계란삶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냄비에 물을 넣어주시고 가스 불을 켜주세요^_^

물 양은 달걀이 물에 잠길 정도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바로 식초 한스푼을 넣어 주세요~

식초를 넣는 이유는 계란을 삶을 때 계란이 터지는 것을 방지해 주는데요~

달걀을 30분~1시간 정도 실온에 꺼내 놓았다가 계란을 삶으면 굳이 식초를 넣을 필요는 없어요!

그런데..보통은 냉장고에서 바로 달걀을 꺼내서 삶는 분들이 많으실거 같아요 ㅋㅋ

차가운 달걀을 바로 냄비에 넣고 삶으면 계란이 터질 수 있어서~식초를 넣어주면 터지지 않은 삶은 계란을 맛보실  수 있답니다~

 

 

 

 

 

 

 식초를 넣었으면 굵은 소금도 한스푼 넣어 주세요~

굵은 소금을 넣어주면 껍질이 잘 벗겨져서 껍질을 깔때 깔끔하게 껍질을 벗길 수 있어요 ㅋㅋ

 

 

 

 

 

 

 저는 완숙으로 삶을 거라서 15분 정도 삶아 주었어요!

 

계란을 삶을 때는 처음부터 끝까지 센불에서 삶아주면 되는데요

반숙은 8분

조금 더 익은 반숙 10분

완숙은 12분~15분 정도 삶아 주세요^_^

 

 

 

 

 

 

 계란이 다 삶아졌으면 찬물로 삶은 계란을 식혀 주세요!

제가 삶은계란은 한 개도 터지지 않았답니다 ~헤헤~

 

 

 

 

 

 

 보기에는 계란이 잘 삶아진 거 같아요~

매끈매끈한 삶은 계란이 예뻐 보이기 까지

ㅋㅋㅋㅋㅋ

두근두근~은근 떨리는 마음으로 계란을 반으로 잘라 보았어요~

 

 

 

 

 

 

 쨔쟌 !

완숙으로 아주 잘 삶아 졌죠?

 

 

 

 

 

 

저는 원래 반숙을 좋아하는데 감자샌드위치를 만들 때 계란을 넣을 거라

완숙으로 삶았는데 노른자가 퍽퍽해 보이네요 ㅋㅋㅋ

계란 삶는방법 정말 쉽죠?^^

배가 출출할때~계란 삶아서 드셔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