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본문 바로가기

쪼꼬미쩡 스토리/내맘대로 요리

포슬포슬 맛있게 감자삶는법/찐 감자 맛있어요~

반응형

몇 달 전만 해도 감자값이 금값ㅎㄷㄷ..너무 비싸서 많이 사서 먹지 못했는데

요즘 들어서 감자값이 조금 내렸더라고요 !

남편이 찐 감자 먹고 싶다며 인터넷으로 5kg에 6,900원 주고 샀는데~

감자도 꽤 크고 괜찮더라구요^^ 

감자 샌드위치도 만들어 먹을 겸 많이 쪄서 먹을 거예요
>.<

 

 

 우선 감자를 깨끗이~씻어주고요!

감자껍질을 벗겨서 삶을까...

벗기지 말고 감자를 껍질째 삶을까...?

고민하다가 저는 그냥 감자껍질을 벗기지 않고 삶기로 결정!

 

 

 

 

 

 

 감자를 깨끗이 씻어 주었으면 감자가 다 잠길 정도로 냄비에 물을 붓고~가스레인지에 올려 주세요 ㅎㅎ

저는 계란 삶을 것까지 냄비를 두 개 올렸는데요

맛있게 계란삶는방법 → http://jeh1989.tistory.com/110 궁금하쥬?

 

 

 

 

 

 

 본격적으로 감자를 삶아 볼게요~

우선 굵은 소금 1T를 먼저 넣고 소금을 풀어준 다음

깨끗이 씻어놓은 감자를 물에 잠길 정도로 넣어 주세요!

 

 

 

 

 

 

 뚜껑을 덮고 삶다 보면 끓기 시작하는데요

끓기 시작하고 10분은 센불에서 계속 삶아주고요

10분이 지나면 중불에서 20분 정도 삶아 주세요!

 

 

 

 

 

 

중불에서 20분 지났을 때 뚜껑을 열어 보았는데요, 이때 감자가 잘 익었나 확인해 주면 돼요^^

 

 

 

 

 

 

 익었나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은?

젓가락으로 콕~찔러서 잘 들어가면 잘 익은 거예요^_^

 

 

 

 

 

 

 감자는 익었는데 물이 많을 경우는 반 정도 버려 주시고요~

물이 별로 안 남았을 경우는 물을 버리지 않고 약불에서 계속 졸여 주세요!

 

 

 

 

 

 

약불로 줄이고 설탕 1T 넣어 주시고요~

저는 감자가 좀 많아서 설탕 2T 넣었어요 ㅋㅋ

설탕을 넣은 후 약불에서 바글바글 졸이면서 10분 정도 더 삶아 주세요!

 

 

 

 

 

 

 약불에서 10분 정도 있다가 뚜껑을 열어 보았어요~

워낙 처음부터 물을 많이 넣어서 그런지 완전히 졸여지지는 않았는데

충분히 감자가 잘 익은 거 같아서 가스 불을 끄고 먹을 준비>.<

 

 

 

 

 

 

맛있게 잘 쪄진 찐 감자>.<

껍질을 벗겨 내려니 급 귀차니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슬포슬~감자가 아주 잘 쪄졌죠?

소금이랑 설탕을 넣었더니 간도 딱~이고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요!!!

 

 

 

 

 

 

찐감자는 3개만 먹고 나머지는 감자 샌드위치 만들었는데

감자를 너무 많이 먹어서 당분간은 안 먹어도 될거 같아요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