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본문 바로가기

쪼꼬미쩡 스토리/내맘대로 요리

집에서 초간단 토마토스파게티 만들기/치즈오븐스파게티로 한끼해결~

반응형

저는 면 종류는 딱히 안 좋아하는데 스파게티는 굉장히 좋아해서

집에서 자주 만들어 먹는데요~

제일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스파게티는

토마토 스파게티!

요리 초보도 쉽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초간단 토마토 스파게티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께요~

 

 

재료준비(2인~3인기준)

스파게티면,올리브유,토마토소스,마늘1T,굵은소금1T,피자치즈3T,베이컨130g,파프리카1개,양파반개,파슬리

 

 

 

 

 

 

우선 재료 손질부터 해주세요~

베이컨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시고!

 

 

 

 

 

 

양파 반개도 잘라주세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양파를 잘게 다져 주는게 중요해요!

칼로 다져도 되지만 다질 때 눈물이..ㅜㅜ안습

저는 선물로 받 다지는 도구가 있어서 눈물 안 흘리고 금방 다졌어용 ㅋㅋㅋ

 

 

 

 

 

 

파프리카도 잘라주시고요~

 

 

 

 

 

 

파프리카도 다져 주세요!

양파보다는 조금 크게 다져주시면 돼요~

 

 

 

 

 

 

재료 손질이 끝났으면 냄비에 올리브유를 적당히 둘러 주세요~

 

 

 

 

 

 

올리브유를 두른 후

다진마늘1T를 넣어서 살짝 볶아 주세요~

 

 

 

 

 

 

마늘이 타지 않도록 잘 볶아주다가 마늘향이 올라올때쯤 다진 양파반개도 넣어 주세요!

양파도 볶아주시고요~

 

 

 

 

 

 

 

양파도 살짝 볶다가 양파향이 올라올때쯤 다진 파프리카를 넣어 주세요!

저의 황금레시피는 "파프리카"를 넣어 주는거 예요^_^

 

 

 

 

 

 

파프리카도 살짝만 볶아 주시고요 베이컨을 바로 넣어 주세요~

마늘,양파,파프리카는 베이컨을 넣을때 같이 익힐 거라서 야채를 볶는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아요!

베이컨을 볶을 때 같이 익혀준다고 생각하면 돼요^^

 

 

 

 

 

 

재료들을 볶으면서 한쪽에는 물을 끓여 주세요~

저는 원래 마늘 볶기 시작할때 면 삶을 끓일 물도 올려주는데 남편이 퇴근하면서 좀 늦는다고 해서

남편 도착할 시간에 맞춰서 조금 늦게 올렸어요~물 끓는 시간도 있고 스파게티 삶는 시간도 있어서

재료 볶기 시작할 때 미리 물을 끓여서 스파게티 삶는 시간과 소스 완성되는 시간이랑 맞추면 좋아요^_^

 

 

 

 

 

 

베이컨도 노릇노릇하게 잘 볶아 지고 재료 볶는 과정은 끝!이예요~

 

 

 

 

 

 

볶은 재료들이 다 익었으면 토마토소스를 재료와 잘 섞이도록 부어 주세요!

보통 토마토소스는 4인분 기준이라서 2인분만 만드실 거면 토마토소스 반만 넣어주시고요

저는 3인분 만들 거라 반 넘게 넣어 주었어요~

 

 

 

 

 

 

토마토소스를 넣은 후 바로 피자 치즈를 넣어 주세요!

 

 

 

 

 

 

그리고 치즈가 잘 섞이도록 소스를 휘리릭~ 한번 저어 주고 1분정도 있다가 불을 꺼주세요!

스파게티 소스는 완성 입니다^_^

 

 

 

 

 

 

이번에는 스파게티 면을 삶아줄 차례인데요

끓는 물에 굵은소금1T 넣어주세요!

 

 

 

 

 

 

굵은 소금을 넣어 주었으면 올리브유도 1T 넣어 주세요!

굵은 소금과 올리브유를 면 삶기 전에 넣어주면 스파게티 면에 간도 배고~면도 탱탱하니~더 맛있게 삶아져요^_^

 

 

 

 

 

 

스파게티는 만들 때마다 얼만큼이 2인분인지 양 맞추기가 진짜 힘든거 같아요~ㅜ.ㅜ

그래서 저는 500원 크기로 스파게티 면을 손으로 쥐어보고 넣어요!

얼추 양이 맞더라고요^_^

 

 

 

 

 

 

면을 넣었으면 본인 취향에 맞게 면을 삶아 주세요!

면을 삶다가 8분 정도 있다가 맛을 봤는데 아직 덜 익었더라고요~

12분 정도 삶아주니까 제 입맛에 딱 맞았어요!

저는 참고로 부드러운 면을 좋아하는데요

한국인 입맛에 먹기 좋은 식감은 9분~10분 정도가 알맞을 것 같아요

 

 

 

 

 

 

잘 삶아진 면을 체에 밭쳐서 물기를 쫙~빼주고 아까 만들어 놓았던 소스에 면을 넣어 주세요

삶은 면은 절대로 찬물로 헹구면 아니~아니~아니 되옵니다!no2

 

 

 

 

 

 

소스와 면이 잘 섞이도록 해주고 접시를 준비해 줍니다~

 

 

 

 

 

 

 토마토 스파게티를 접시에 담은 후 파슬리로 톡톡톡~뿌려주고 마무리 하면 완성!

하트3

 

 

 

 

 

 

간단한 재료를 사용해서 뚝딱~스파게티를 만들었죠?ㅋㅋ

 

 

 

 

 

 

집에 피클도 없고 ㅠ.ㅠ 양상추 사러 나가기도 귀찮아서

그냥..음료수랑 스파게티만 먹었어요 ㅋㅋㅋ

 

 

 

 

 

 

 

 토마토스파게티는 자주 먹어도 질리지 않는거 같아요!

한 접시 뚝딱~먹어 치우고 갑자기 오븐 스파게티도 먹고 싶어짐

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은 3인분을 만들었는데 1인분이 남아서 급 오븐 스파게티도 만들어 봤어요!

오븐 접시에 스파게티를 올려주고 피자 치즈를 듬뿍~넣고요

파슬리 조금 뿌리고 오븐에 180˚C로 맞춘 후 예열했어요~

시간은 10분만 돌려주면 OK!

 

 

 

 

 

 

7분쯤 중간 점검 하려고 살짝 꺼내 봤는데 먹어도 되겠더라고요 ㅋㅋㅋ

10분을 못 참고 꺼내 왔어요~ 

 

 

 

 

 

 

 7분만 돌려도 맛있는데 그냥 10분 돌려 주세요 *.*

10분 돌리면 더더더더더~맛있는 치즈 오븐 스파게티를 맛볼 수 있을 듯!ㅋㅋ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어서 오븐 스파게티 까지!

아주 배터지게 먹었어요~

 

 

 

 

 

 

순식간에 빈 그릇만..ㅋㅋㅋ

다음에는 와인도 한잔하고 스테이크랑 샐러드도 만들어서 분위기 좀 내봐야 겠어용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