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본문 바로가기

쪼꼬미쩡 스토리/내맘대로 요리

[식빵요리]초간단 계란후라이 샌드위치 만들기~!

반응형

빵을 좋아 하는 분들은 식빵도 자주 드시죠?^^

식빵을 사면 꼭 어중간하게 남는 경우가 많은데요~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고 싶어도 감자 삶아야하고~계란도 삶아서 으깨야 하고 ㅠ..ㅠ

 

저는 요리할때~시간이 오래 걸리는 요리는..한번 하고 나면 지쳐서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요리를 좋아 해요>.<

그래서

제가 자주 만들어 먹기도 하고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계란후라이 샌드위치를 소개해 드릴께요^^

a9d0797f89c69b98c6f28134bc403ab7 

 

 

 재료 준비

(2인기준)카놀라유or올리브유,버터1T,마요네즈 1T,계란1개,치즈1장,우유식빵2장,소금조금

더 맛있게 먹고 싶을때-슬라이스햄,토마토 추가!

 

 

 

 

 

 

 우선 후라이팬에 카놀라유 or 올리브유를 살짝 둘러 주세요~(너무 많이 넣었다가 느끼해 질수 있어요)

저는 식빵의 바삭함을 위해서 조금만 사용 했는데요

터만 녹여서 사용해도 되요~

 

 

 

 

 

 

 식용유를 살짝 둘러 주었으면 버터1T를 후라이팬에 골고루~녹여줍니다!

 

 

 

 

 

 

 버터가 골고루 잘 녹아 졌으면 식빵을 후라이팬에 올려주고~

 타지 않도록 30초~40초 정도만 약불에서 살짝만 구워 주세요!

 

 

 

 

 

 

 식빵이 구워 지는동안 재르게 다른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계란후라이를 해주세요~소금도 살짝 넣어주고

반숙을 좋아하는 분들은 반숙으로 하셔도 되구요

저도 반숙을 좋아하지만 노른자가 줄줄 흘러서  완숙으로 해요~메롱

 

 

 

 

 

 

 계란후라이를 하고있는 동안 식빵은 벌써 잘 구워져 있네요!불을 꺼주시구요~

 

 

 

 

 

 

 

계란이후라이도 완성^_^

 

 

 

 

 

 

잘 구워진 식빵을 접시위에 올려 주세요~

 

 

 

 

 

 

 계란라이를 식빵 위에 올려 주고~

 

 

 

 

 

 

 계란후라이 위에 치즈 한장을 올려 주세요!

 

 

 

 

 

 

 남은 식빵 한장에는 마요네즈를 뿌려 주세요~

 

 

 

 

 

 

숟가락으로 마요네즈를 골고루 잘 발라 주고~

 

 

 

 

 

 

 계란후라이와 치즈가 올려져 있는 식빵과 마요네즈를 바른 식빵을 합쳐 주세요!

 

 

 

 

 

 

먹기 좋게 샌드위치를 잘라주면 완성!

 

평소에 계란후라이도 좋아하고 치즈도 좋아 하는데

계란후라이 위에 치즈를 얹으니 치즈가 녹아서 더 맛있더라구요

 식빵은 버터와 식용유로 살짝 구워서 겉은 바삭하고

안쪽은 마요네즈가 들어가서 부드러운~샌드위치!를 맛볼수 있어요 ㅋㅋ

 

 

 

 

 

 

아침에 일찍 출근하는 남편을 위해서 스피드 하게~샌드위치를 만들어서

챙겨주는 센스도 발휘할수 있다는!ㅋㅋ

자취생분들이 만들어 먹기에도 좋구요~아이들 간식으로도 딱 좋아요!

 

버터 두르고 식빵 굽기 귀찮을때는 그냥 빵에다 마요네즈만 바르고 계란후라이,치즈만 넣어서 먹을때도 있는데

그렇게 먹어도 저는 맛있더라구요 ㅋㅋㅋ

 

정말 완벽하게 만들어서 먹고 싶다!!!하는 분들은 슬라이스햄과 토마토를 추가해주세요~

 샌드위치 가게에서 파는거 못지 않게 정말 맛있어요!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