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본문 바로가기

쪼꼬미쩡 스토리/내맘대로 요리

집에서 해먹는 크림파스타!아웃백 투움바 파스타 따라하기~

반응형

 

아웃백 가서 즐겨먹던 투움바 파스타!!!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아서 까르보나라 크림스파게티보다

투움바를 더 자주해먹게된다~

 

아침부터 스파게티 해달라고 해달라고~~!!남푠님이 난리난리~

똑똑no오케이3

 

 

우선 재료는

(2인기준)페투치니면180g,생크림250ml(또는 휘핑크림),우유250ml,새우,양송이버섯4~5개

치즈,쪽파1/2단,다진마늘1T,고춧가루1T,케첩2T,,후추조금,간장1T,파마산치즈가루 

 

 

 

 

 

 

 우선 투움바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생크림250ml,우유250ml,간장1T,다진 쪽파1/2단을 썰어서 넣어주시구요~

후추를 조금 넣어서 냉장고에 하루정도 숙성시키면좋구요

보통은 4~5시간

시간이 없으시면 1시간정도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저는 2인분 기준이 아니라 4~5인분 기준으로 만들어서

생크림 500ml 우유는 250ml 넣어주고 만들었어요!ㅋㅋㅋ

그리고 저는 쪽파를 사면 남아서 냉장고에 뒹굴다 버리게되서

그냥 파를 다져서 넣었어요!

 

 

 

 

 

 

 새우는 고춧가루 1T,케첩2T 넣어서 버무려 주시면 되요~

저는 4~5인분 양이라 고춧가루랑 케첩을 더 많이 사용했구요 새우도 많이 넣었어요 ㅋㅋㅋ

 

 

 

 

 

 

 양송이는 4~5개 정도 준비하셔서 잘라주시면 되세요~

 

 

 

 

 

 

 준비가 다 되었으면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1T 넣어주시구요

양송이를 먼저 볶아주세요~

 

 

 

 

 

 

 양송이가 볶아졌다 싶으면 새우를 볶아주시구요~볶아주시는 동안에 끓는물을 준비해주세요!

 

 

 

 

 

 

물이 끓으면 냄비에 올리브유 조금넣고 소금도 1T 넣어주세요~

올리브유랑 소금을 넣어주면 면이 더 맛있게 삶아져용^^

 

 

 

 

 

 

 

 올리브유랑 소금을 넣었으면 페투치니면을 넣고 8분~10분정도 삶아주세요^_^

 

 

 

 

 

 

 면이 삶아지는동안 재료를 볶다가~아까 만들어놨던 소스를 볶은재료에 넣어주세요~

 

 

 

 

 

 

 면이 다 삶아지면 체에 받쳐서  꺼내주시구요~

 

 

 

 

 

 

만들어놓은 소스에 페투치니면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치즈도 한장 넣어주시구요!

 

 

 

 

 

 

 모든재료가 다 들어갔으면 ~보글보글~걸죽하게 될때까지 졸여주세요~~~!!

 파마산 가루가 있으면 넣어주시구요 없으면 굳이 넣으실 필요는 없어용 ㅎㅎㅎ

마지막에는 간을 보고 싱겁다 싶으면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저는 소스가 좀 많이 됬어요 ~ 남편이랑 둘이 먹을꺼 만든건데..

제가 손이 좀 커서 할때마다 2인분을 넘게 하게 되더라구요~

내일도 먹을려구요~~~우하하

 

 

 

 

 

 

 

드디어 완성!

피자 시켜먹고 남은 피클과 함께~

 

 

 

 

 

 

 

 칵테일새우를 넣었더니 볶을때 새우가 엄청 작아졌어요 ㅋㅋㅋ

 

 

 

 

 

 

 

그리고 한가지 팁을 드리면~

소스가 많이 남아서 그다음날 파리바게뜨 우유식빵 사다가 

투움바 소스에 찍어 먹어봤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여

밥먹고나서 빵은 못먹겠다 싶었는데

둘이서 맛있따~맛있다~하면서 다 먹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