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본문 바로가기

쪼꼬미쩡 스토리/내맘대로 요리

남편이 만들어주는 황금레시피 닭볶음탕/닭도리탕!저녁 메뉴로 딱~

반응형

오늘도 비 소식이 있는 날 이예요 ㅠ.ㅠ

몇일전에도

봄비가 내려서 그런지..춥기도 하고..날씨가 우중충해서

이런날은 부침개와 막걸리 한잔 마시면 딱이지만

퇴근하고 닭도리탕과 소주한잔!캬~

피로가 풀릴꺼 같지 않나요?ㅋㅋㅋ

 

오늘은 꼬꼬~댁 ~ 요리를 소개해 볼까 하는데요

신혼초 부터 닭요리는 남편이 항상 해줬던거라~ 닭 요리는 제가 해본적이 없어요ㅎㅎㅎ

사실 생닭 만지는게 징그러워서 닭 요리를 제가 거부하기도 했다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격적으로 닭볶음탕을 만들어 볼까요?^^

 

우선 닭볶음탕용 (1마리) 800~950g준비해 주세요!

저희 부부는 내일 아침에도 닭볶음탕 먹으려고 2마리 준비했어요 ㅋㅋㅋ

 

 

 

 

 

 

대충 사진만 봐도 어떤 재료들이 필요한지 아시겠죠?!ㅋㅋ 

사진에는 없지만 감자도 준비해 주세요^_^

 

 

 

 

 

 

당근 반개,감자2~3개 준비해서 크게 썰어 주시구요~ 

양파도 한개 준비해서 반정도는 갈아서 양념장에 넣어주시고 반개는 잘라서 닭볶음탕에 넣을꺼예요!

저희는 2마리 기준으로 재료를 준비 한거라 좀 많아요 ㅋㅋㅋ

 

 

 

 

 

 

재료 손질은 끝났으니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할께요~

(닭 1마리 기준)

고추장4큰술,간마늘1큰술,간양파3큰술,물엿6큰술&올리고당,간장10큰술,청주1큰술,후추약간,물

고춧가루1큰술,청양고춧가루1큰술,청양고춧가루는 있으면 넣어주시구요 없으면 일반 고춧가루를 2큰술 넣어주세요!

저희집에는 청양 고춧가루가 없어서 그냥 청양고추 한개를 썰어서 넣었어요~

 

 

 

 

 

 

양념장까지 다 만들어 놓았으면 생 닭을 데쳐야 해서  냄비에 물을 넣어주시구요

물이 끓는동안

 생 닭을 데치기 전에 닭을 미리 잘 씻어주세요!

 

 

 

 

 

 

물이 팔팔 끓으면~

 

 

 

 

 

 

깨끗하게 씻어놓은 생닭을 5분간 팔팔 끓여 주세요!

 

 

 

 

 

 

잘 삶아진 닭을 건져내고  찬물로 한번 헹구어 주세요~

 

 

 

 

 

 

그리고 닭 을 삶았던 물은  버리지 말고 그릇에 담아 주시고

 걸름망으로 불순물을 걷어 내주세요~

 

 

 

 

 

 

 

 

 삶은 닭을 다시 냄비에 넣고 아까 만들어 놓았던 양념장을 골고루 묻혀 주세요~

 

 

 

 

 

 

닭에 양념장을 잘 버무렸으면  

 아까 닭을 삶았던 닭 국물을 냄비에 부어줍니다~ 육수를 따로 만들지 않고  닭을 삶은물로 육수를 사용해요^_^

 

닭을 삶은 물로 육수를 사용해서 닭볶음탕을 만드는게 포인트라 데치기전에 생 닭을 깨끗히 씻어주는 것도 중요해요~

 

 

 

 

 

 

 육수까지 부어 주었으면 아까 손질해 놓은 감자와 양파 당근을 넣어 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아서 팔팔 끓여주세요~

 

 

 

 

 

 

 15분~20분정도 끓여주시구요~ 뚜껑을 열어서 대파와 청양고추도 넣어 주세요!

 

 

 

 

 

 

그리고 다시 중불에서 10분정도 졸인후 감자와 당근, 닭이 잘 익었나 확인을 하고

 먹어도 될거 같다 싶으면 불 을 끄고 접시를 준비해 주세요^_^

 

 

 

 

 

 

 드디어 완성!

 

 

 

 

 

 

남편표 닭볶음탕~ 정말 맛있을꺼 같지 않나요?!ㅋㅋ꺅

 

 

 

 

 

 

드디어 시식을 해볼까요?

 

 

 

 

 

 

한 입 먹자마자 "우~와" 역시 닭볶음탕은 남편표 닭 요리가 짱 이네요>.<

 

찜닭을 먹을까 닭볶음탕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얼큰한게 땡겨서 오랜만에 닭볶음탕을 먹었는데

소주든 맥주든 마시게 만든다는 ㅋㅋㅋ

 

주부들이라면 본인이 만든 음식보다 남이 해준 요리들을 편하게 앉아서 먹을때면

누가 요리좀 매일 해줬으면 좋겠다!라는 생각하시는분들 꽤 많으실꺼 같은데요~

 남편이 매일 요리해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ㅋㅋㅋㅋㅋㅋㅋ가끔 해주는 요리들로 만족..해야겠죠?!..ㅋㅋ

쌩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