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본문 바로가기

쪼꼬미쩡 스토리/내맘대로 요리

[계란감자요리]계란감자샌드위치/계란감자샐러드 만들기!

반응형

 

남편이 몇 달 전부터 너무너무 먹고 싶어 하던 계란 감자 샌드위치~

드디어 만들어 먹게 됐어요!

얼마나 먹고 싶었는지 저도 모르는 사이에 서방님이 인터넷으로 감자를 5kg이나 샀더라고요 ㅋㅋ

본격적으로 한번 만들어 볼게요~

 

 

재료준비(2인 기준)

삶은 감자3,삶은 계란2,슬라이스햄,당근조금,오이조금,마요네즈,우유식빵

 

우선,슬라이스햄은 잘게 잘라주시고~

당근은 색감을 위해서 넣은 거라 완전 잘게 다져 주시고요

오이도 잘게 다져 주세요

오이는 수분이 많아서 물기를 꼭~짜주세요!

 

 

 

 

 

 

 

삶은계란은 완숙으로 삶았는데요

계란삶는방법은 http://jeh1989.tistory.com/110 참고해주세요^_^

재료준비는 계란 2개면 된다고 했는데 삶은 계란이 5개나 있죠?

제가 요리할 때 마다 손이 커서 ㅋㅋㅋ항상 4~5인분 양을 만들게 되네용

 

 

 

 

 

주재료인 삶은 감자!

 http://jeh1989.tistory.com/111 포슬포슬~맛있는 감자삶는법!

감자도 엄청 삶았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편이 찐 감자도 따로 먹을거 라고 그래서 좀 많이 삶았는데요

2인 기준으로 감자는 3개만 삶으면 돼요^_^

 

 

 

 

 

 

재료준비가 끝났으면 볼에 삶은 감자를 마구마구~으깨 주세요!

 

 

 

 

 

 

삶은 감자를 다 으깼으면 삶은 계란도 으깨준 후

아까 잘 다져 놨던 슬라이스햄,당근,오이를 넣고 마요네즈를 적당히 뿌려 주세요~

그리고 열심히 섞어 줍니다!

 

 

 

 

 

 

드디어 재료가 다 잘 섞였어요~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죠?

1년 동안 계란 감자 샌드위치는 안 먹어도 될 정도로

물리도록 먹을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유 식빵에 계란 감자 샐러드를 올리면 완성!

 

 

 

 

 

 

저녁은 샌드위치로 배를 채웠어요 ㅋㅋㅋ

 

 

 

 

 

 

재료는 많이 안 들어갔는데도

마요네즈가 들어가서 그런지 정말 맛있어요 ㅋㅋ

계란,감자는 주재료로 무조건 들어가야 하는데

부재료는 햄,당근,오이 외에도 본인 취향에 맞게 재료를 더 넣어서 만들어 먹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__^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어른들도 좋아하는 영양 가득!한~ 샌드위치로 즐겨 먹기 좋은 거 같아요!

 

 

 

 

 

 

먹다 보니 조금 싱거운 거 같아서 저는 허니머스타드 소스를 섞어서 먹어봤는데

맛이 더 살면서 제 입맛에는 딱!이더라고요~

남편은 머스타드소스를 섞지 않는 게 더 맛있다고 해서 그냥 먹었어요!

입맛에 따라 소스 추가 하거나 빼거나 하면 될 것 같아요

생각보다 맛있어서 어깨가 으쓱~으쓱 !

다음에는 참치를 넣은 샌드위치도 만들어 먹어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