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본문 바로가기

쪼꼬미쩡 스토리/내맘대로 요리

마리텔 백종원 치킨 레시피/양념치킨소스~집에서 만들기!

반응형

집 앞 정육점에서 닭 2마리에 9,000원!에 판매한다는 문자를 받고

후다다닥~사다 놨다가 그 다음 날 닭도리탕을 해먹으려고 했는데

우결 보다가 치맥이 땡기더라구요 ㅋㅋㅋ

치킨 먹고 싶다고 하니까 남편이 마리텔 백종원 치킨을 만들어 주겠다며

한 마리는 남겨 놓고 한마리는 치킨으로 먹기로 결정!

^_^

결혼 전에는 엄마가 종종 집에서 치킨을 튀겨 주셨는데요

결혼 하고 나서는 치킨을 튀겨 먹는 건 처음이라

망칠까 봐 걱정 되면서도 은근 기대했는데

이게 웬일!

 

 

 

 

 완성된 치킨을 보니까 눈이 번쩍!!!

 생각보다 비쥬얼이 괜찮더라고요 ㅋㅋ

 

 

 

 

 

 

남편이 치킨 튀길 동안 저는 청소하느냐고 ㅠ.ㅠ 치킨 만드는 과정을 찍을 생각을 못 했어요...

레시피만 올려 보도록 할게요!

 

 

 

 

 

 

재료준비:식용유,닭 한 마리,우유500 ml,후추,맛소금,튀김가루,위생봉지1장

 

1.닭을 깨끗이 씻어 주세요.

2.닭을 깨끗이 씻었으면 닭을 볼에 넣고

 닭이 잠길 정도로 우유를 부어 주세요.(우유에 닭을 재워 두는 게 비법이라고 하네요^^)

3.후추를 적당히 톡톡톡 6번 정도 뿌려 주세요.

4.맛소금도 반 스푼 넣어 주세요!

*30분~1시간 정도 닭을 재워 뒀다가~

5.재워둔 닭에 튀김가루를 한 컵 넣어 주세요!

6.튀김가루가 골고루 섞이게 조물조물 해주시고 봉지를 준비해주세요.

7.봉지에 닭을 넣고 그 위에 튀김가루를 또 넣어주세요~잘 섞이게 흔들어 주면 준비 끝!

8.닭을 꺼내서 7분 30초 튀겨 줍니다~

백주부님께서는 7분 30초 튀기라고 하셨는데 생각보다 덜 익어서 1분 30초 정도 더 튀겼어요!

 


 

 

 

 

닭 이 튀겨지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재료준비:올리고당7T,케찹2T,고추장1T,간장1T,간마늘1T,설탕2T,고춧가루1T,물2T

양념소스를 잘 섞어주었으면

냄비나 프라이팬에 양념장을 붓고 약불에서 보글보글 끓으면 불을 끄고

다시 그릇에 담아서 본인 취향에 맞게 치킨이랑 드시면 되세요^^

 

 

 

 

 

 

 저희 집에는 튀김 가루가 없어서 ㅠ.ㅠ그냥 부침 가루만 넣어서 튀겼는데

생각보다 맛있더라고요!!

KFC 치킨이랑 비슷하게 먹을 수 있대서 기대했는데 KFC 맛은 아니었지만...

건강한 치킨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_^

 

 

 

 

 

 

 양념소스는 진짜 치킨집에서 파는 그런 양념장 맛이 나더라고요 ㅋㅋ

사 먹는 양념치킨보다 더 맛있었다는>.<

 

 

 

 

 

 

 아이허브에서 구입한 버터치킨카레 만들어서 점심 먹었는데

점심 먹고 남아서 치킨이랑 먹어도 맛있었어요 ㅋㅋ

 

 

 

 

 

 

주말 저녁 집에서 먹는 치맥!

 

 

 

 

 

 열심히 먹고 있는데 남편이 치킨이랑 감자튀김을 더 갖다 줌ㅋㅋㅋ

 

 

 

 

 

 

치킨이 한 마리가 아니라 한 마리 반이 들어 간 건지... 배불러서 남겼어요 ㅋㅋ

그리고 다른 분들이 레시피 올린 거 보면 뚝~딱 만드는거 같은데

생각보다 손이 엄청~가요!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집에서 튀겨먹은 치킨은 먹을 만 했지만

남편이랑 둘 다 공감하길.. 치킨은 사먹을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이가 있다면 힘들어도 집에서 만들어 먹을만 하겠지만요~

어쨌든,백주부님께서 방송에 나오고 나서부터 저도 요리에 조금씩 흥미가 생기게 됐는데

 오늘은 만능 간장을 만들어서 맛있는 반찬을 해먹어 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