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본문 바로가기

쪼꼬미쩡 스토리/일본 오사카여행2023

제주출발(티웨이) 일본 오사카여행/도시락와이파이/이코카카드구입/오사카 난바역가기 (첫째날)

반응형

2023.1.13~1.17일(4박5일)
오사카 여행/첫째 날(23.1.13)



제주도에서는 해외로 가는 직항 노선이 3군데 있나..?
(싱가폴,대만,오사카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용)
인천공항 가려니 넘 피곤하고 제주에서 직항으로
갈 수 있는 해외여행지를 고르다 보니 오사카 땅땅!
오사카는 이번에 처음 가보는 거라 완전 기대 만땅~



여행 가기 전에 도시락 와이파이를 택배로 수령했어요~
인천에서 출발하면 인천공항에서 수령받아도 되지만
제주 출발은 택배만 가능!ㅋㅋㅋ
택배로 받아보려면 여행가기 일주일전에는
신청을 하셔야해요!
보조배터리도 추가로 신청했답니다~



제주출발-오사카도착(티웨이항공) 이용했는데요
생각보다 줄이 길어서 놀랬어요~두 시간 전에 왔는데
수하물 보내고 티켓 발권하기까지 한 시간 서 있었다는~



보안대를 지나서 17게이트로 왔어요~
들어오니까 오사카 가는 17게이트에만 사람들이 있었고
거의 다 빈 자리~시간이 남아서 면세점 구경도 했는데
입생로랑이나 맥 가봤는데 물건이 거의 없어요!!!
면세점에서 뭐 살 거 있으면 꼬옥 인터넷면세점으로
미리미리 주문하기(저는 미리 주문하고 왔답니당!)



드디어 출발!!!
제주도 날씨는 비오고 흐림.
오사카 도착하니까 오사카도 계속 비가...



구름이 멋져서 한컷^.^



오사카 입국심사는 오래 걸린다는 얘기가 있어서
걱정했는데 금방 나왔어요~
저녁 도착이라 그런가..?!!!ㅋㅋㅋ


이코카 카드를 사서 급행을 타고
오사카 난바 역으로 갈거예요!
원래는 라피트를 타려고 했는데 한시간에 한대라서
시간 맞추기 힘들다 해서 급행 타는게 속 편한거 같아요
2층으로 올라가서 T2 터미널로 가야 해요~



T2 방향으로 오면 라피트 표도 팔고 이코카카드 사는 곳도 있구요~반대편에는 오사카 난바 역으로 가는
지하철 타는곳이 있답니다!!



바로 여기!!!여기서 표 사고
이코카 카드도 사면 돼요~!



이코카 카드는 기계에서 샀어요!!!
정신이 없어서 사진이 이거밖에 없...또륵
이코카카드 보증금 500엔!인데
예를 들어 충전금액을 2,000엔 눌렀으면
1,500엔 충전/500엔 보증금=2,000엔 지불
내가 사용할 수 있는 충전금액은 1,500엔 이에요!
보증금은 나중에 카드 반납하면 돌려받을 수 있는데
저는 기념품으로 가져왔어요ㅎㅎㅎ
10년 안에만 사용하면 계속 연장해서 쓸 수 있다네요!
오사카 또 가야지@.@



이코카 카드!!!
이코카 카드로 오사카 전노선 지하철(교토 갈 때도
잘 사용했답니다)
그리고 편의점에서도 사용 가능하고요~
충전도 편의점에서 할 수 있어요!!!
공항 리무진 탈 때도 이코카카드 가능
이코카 카드만 있으면 교통은 크게 문제없는 듯
짱 편해요ㅋㅋㅋ



드디어 오사카 난바역으로 고고고!!!



자세히보니 한글로 적혀있어요!!!
일본은 여행하기 진짜 편한듯~!




지하철(급행 타고)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 난바 역까지
45분~50분 걸렸는데 핸드폰 보다 보니
금방 도착했어요!!!



오사카 난바 역에서 내리면 사람들 많이 가는 곳으로
쭈우우욱 끝까지 따라가면 나가는 곳이 나와요!



여기서부터 숙소를 찾아가야 되는데
숙소 리뷰는 다음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