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본문 바로가기

쪼꼬미쩡 스토리/소소한일상

물 맑은 지리산쌀 20kg~솔직후기

반응형

 

결혼전에는 어떤 쌀이 좋은지 관심조차 없었는데~

주부가 되니깐 정말 많은걸 신경 써야 하더라구요 ㅠ.ㅠ

그중 하나가 "食"

 

예전에 마트에서 구입한 쌀로 밥을 해봤는데 왜 이렇게 맛이 없던지...

꾸역꾸역 다 먹고나서 그때부터 쌀에 관심이 생기더라구요 ㅋㅋ

 

몇달전부터 소셜커머스를 이용해서 쌀을 구입해 봤는데

너무 찰지고 맛있어서 이번에는 다른 쌀로 한번 먹어보고 싶어서

지리산 쌀 로 사봤어요!

 

 

 물 맑은 지리산 쌀

 

 

 

 

 

 

 용량:20kg

등급:미검사

품종:혼합

 

어떤 쌀이 좋은지 찾다 보니깐

단일품종이 좋다고해서 신동진쌀과  혼합쌀인 지리산쌀과 엄청 고민했어요 ㅠ.ㅠ

 

 

 

 

 

 

 쌀 포대 뒷면에는 지리산쌀이 소개 되어 있어요^_^

 

 

 

 

 

 

도정일은  당일도정 이예요~

 

 

 

 

 

 

 

 저번에 구입한 쌀이 남아 있어서 배달완료되고 3일후에 쌀을 개봉해 봤어요

 

 

 

 

 

 

 

 쌀이 완전히 투명 하지는 않고 살짝 누리끼리 한거 같아요~

 

 

 

 

 

 

 냄새도 맡아 봤는데~쌀냄새 라고 해야되나?

그전에 먹던 쌀보다 쌀냄새가 강하게 나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비교 해봤습니다!

 

왼쪽은 지리산 쌀이구요 오른쪽은 서산간척지 쌀 인데요

쌀 을  먹어보지 않고 보기만 했을때는 간척지 쌀이 더 마음에 들더라구요~

지리산쌀은 약간 누렇다면 간척지쌀은 하얗고 냄새도 안나요~

 

http://jeh1989.tistory.com/17 ←서산현대 간척지쌀 포스팅 참고하세용

 

이번에 쌀을 구매하면서 다른쌀은 어떨까 싶어서 신동진쌀과 지리산쌀을 놓고 고민하다가

먹어보고 인정했던 서산현대 간척지 쌀을 계속 먹을까도 고민 했었어요 ㅋㅋ

 

결국 지리산으로 선택했는데~맛 은 어떨지 궁금궁금!

 

 

 

 

 

 

우선 쌀을 잘 씻어주고~

 

 

 

 

 

 

 물 양을 맞춰서~

 

 

 

 

 

 

쿠첸전기 밥솥으로 백미 30분 취사!

 

 

 

 

 

 

 30분후

오~호

지리산쌀도 찰져요!

 

 

 

 

 

 

 일부러 현미나 귀리 검은쌀 안섞고 백미로만 해봤는데요

 밥알에서 윤기가 좔좔~응응

 

 

 

 

 

 

거기다 밥알이 탱글탱글 하기까지!

사실 냄새도 좀 나는거 같고..쌀이 누리끼리 해서... 속았나?싶었는데

 먹어보고 너무 만족했어요~

쌀 상태에 비해서 밥은 너무 맛있더라구요 ㅋㅋㅋ

10kg는 너무 금방 먹어서 20kg구입하고 맛없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몇달동안은 지리산쌀로 맛있는 밥^_^먹을수 있겠어요 !

 

평보고 구입한건데~포장상태만 좀더 꼼꼼히 신경써서 보내 주면

계속 구입해서 먹을꺼 같아요 오케이2

반응형